Pray

하나님이 증언하시고 성경이 증언하는 분(요 5:30-40)

Posted by SUKIN HONG on

진리에 대한 침례 요한의 증언은 결국 누구에 대한 증언인가요?

하나님과 인격적인 교제가 없으면 그분의 말씀을 사랑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당시 유대인들은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 예수님을 비난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과 하나님 아버지와 하나 된 관계를 근거로 이러한 비난에 맞서 스스로 옳다고 증명하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모든 일을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심판도 하나님 뜻대로 하는 것이기에 옳습니다. 하나님을 올바로 섬기는 이들에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이 그렇게 증언하시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면서도 실제로는 하나님을 섬기지 않기에 하나님의 증언을 듣지 못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교리만 남은 채 인격적 교제가 없다면 우리 또한 예수님 당시 그분을 비난했던 유대인들과 다를 바 없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예수님에 관한 하나님의 증언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는 구약성경을 통해서 수없이 예수님에 대해서 증언해 주셨습니다. 아담과 하와에게 주셨던 여자의 후손에 대한 약속부터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 모세에게 주신 약속, 다윗에게 주신 약속, 그리고 이사야 예언자를 비롯한 수많은 예언자들을 통해서 주셨던 약속까지 하나님께서는 끊임없이 예수님에 관하여 증언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침례요한에게 침례 받고 물위로 올라오실 때 하늘에서 음성을 통해 사랑하는 아들이라고 증언해 주셨습니다. 이제는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셔서 우리와 함께 살게 하심으로 우리에게 예수님을 증언해 주고 계십니다. 

유대인들은 영생을 얻기 위해 성경을 연구했음에도 왜 예수님에 대한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았나요?

유대인의 법에 따르면 자신의 옳음을 증명하는 데 두세 명의 증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사람의 증인이 필요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사람의 증언보다 훨씬 큰 삼중 증언의 지지를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첫째, 예수님이 스스로 일으키신 표적과 역사입니다. 둘째, 하나님이 친히 들려주신 증언입니다. 셋째, 구약성경이 예수님을 증언합니다. 이러한 증거들에도 불구하고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안에 영생을 얻으려는 마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에도 주님에 대한 넘치는 증거 속에서 살지만 주님 앞에 나아가지 않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는 새 생명을 얻기 위한 의지가 박약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과 영생은 어떤 관련이 있나요?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우리가 인격체되신 예수님을 알고 믿고 교제하는 것이 우리가 살아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목적 그대로의 살아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떠나서는 사람일 수 없습니다. 이미 죽어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새창조를 통하여 우리를 새사람으로 변화시키셨고, 지금도 변화시키고 계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과 연결되는 것, 하나님과 화평한 것이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것입니다.

나의 기도:

주님! 살아계신 주님께 듣고 말하고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말씀을 오늘의 격언을 하나 고르듯이 그렇게 듣지 않기를 원합니다. 주님을 알고,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을 닮아가고, 주님 안에서 주님과 함께 살아가는 삶이 생명을 누리는 삶인 것을 믿습니다. 주님과 동행하는 나의 말과 행동을 통해서 사람들이 주님을 더욱 보고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