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소개

행복한교회에는 목장이 있습니다. 사도행전에서 보여주고 있는 초대교회의 모습을 모델로 한 소그룹의 모임을 "목장"이라고 부릅니다. 

 

1. 행복한교회의 목장은 교회입니다.

초대교회는 모두 함께 성전 같은 곳에서 모이기도 하고, 똑 각 집에서 모이기도 했습니다(행 2:2, 46; 5:42; 12:12; 18:7-8; 20:20; 고전 16:19; 롬 15:5). 셀(세포)이라고 이름을 부르는 것처럼 목장은 하나의 세포처럼 전체 몸을 이루는 한 부분인 반면, 그 속에 전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행복한교회 목장은 예배, 교제, 봉사, 훈련, 전도의 기초단위인 공동체입니다. 

2. 행복한교회의 목장은 가족입니다.

목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맺어진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를 세워주며 함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가는 예수 공동체입니다. 어떤 처지에 있든지 용납하고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애쓰는 가족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성령의 은사들을 통해서 서로를 섬기는 가족입니다.

3. 행복한교회 목장은 훈련소입니다.

목장은 예수님의 제자로 부름 받은 성도들이 그분의 말씀을 듣고 삶으로 순종하기를 배우는 훈련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실제로 실천해보지 않고서는 우리의 믿음은 성장할 수 없습니다. 서로를 사랑하고, 기도하고, 가르치는 연습을 통해서 한 사람 한 사람 주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게 되어집니다.

4. 행복한교회 목장은 산부인과입니다.

목장은 더 나아가 예수님을 전하는 곳입니다. 말 한마디 "예수님 믿으세요"가 아니라 우리의 삶을 통하여 "예수님께서 우리의 삶에 이렇게 기쁜 소식이 되었어요"라고 보여주는 곳입니다. 아직까지 교회가 어색하고 신앙생활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목장에 초대하여 그곳에서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곳입니다. 그래서 목장은 주님안에서 새로운 신자가 태어나도록 돕는 산부인과입니다.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