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사명

 
2024년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공동체

 

  1. 복음을 선포하는 공동체:

교회는 복음을 전하는 공동체입니다. 교회는 우선적으로 하나님을 위해 존재하며, 하나님이 세상 가운데서 교회를 부르신 것은 그 자신의 이름을 위하고 그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따라서 행복한 공동체의 첫째 의무는 하나님을 예배하고,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1. 사랑으로 교제하는 공동체: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자매들과 교제를 나누는 공동체입니다. 사도행전 2장에 나오는 초대교회의 모습은 성도의 교제로 시작된 교회를 잘 묘사하고 있는데, 그들은 모이기를 힘쓰며 떡을 떼기를 좋아했고 힘써 기도하기를 쉬지 않았습니다. 교회는 믿음의 코이노니아이지 조직체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교회는 복음을 믿고 고백하는 사람이 서로 사랑하고 교제하는 코이노니아를 통해서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교회를 교회되게, 참된 교회로 세우기 위해서는 코이노니아를 올바로 회복해야 합니다.

 

  1. 세상을 섬기는 공동체:

교회는 섬기는 공동체여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인자는 섬김을 받으러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 20:28)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섬김 그 자체는 그리스도의 사명이었으며, 따라서 교회의 섬김은 참으로 큰 사명입니다. 행복한 공동체는 예수님께서 위탁하신 이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서 세상을 섬겨야 하는 것입니다.

 

교회 소개

슬로건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마 28:19-20) 

 

사명(Mission Statement)

우리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은혜로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 우리의 언행을 통하여 가족과 이웃이 하나님 나라를 보고 하나님의 통치를 전 삶의 영역에서 경험하게 하는 데에 있습니다. 

  

비전(Vision)

하나님께 겸손히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사랑으로 하나 되어 섬기고, 세상으로 나아가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을 전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핵심가치(Core Value)

* 하나님 중심 사역(갈 1:10-12)

세상적 방법과 가치관이 교회를 빨리 키우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경계하며, 성경말씀과 성령님의 인도를 따르는 하나님 중심적인 사역을 추구합니다.  

* 함께 하는 사역(엡 2:20-22)

한 사람이나 일부의 판단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성도의 참여에 의해 이끌어져 가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건전한 토론과 협력으로 서로 짐을 나누어지는 것을 추구합니다.

* 균형 잡힌 사역(마 18:18)

모이는 교회와 나아가는 교회를 균형 잡히게 실현하는 사역을 추구합니다. 성도들끼리 함께 모이고 교제하고 훈련하여 행복을 만끽함과 동시에, 각자의 자리에서, 또 세상으로 나아가서, 성도의 주변 사람들과 사회에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진정한 행복을 전하고 몸소 실천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