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사명

 
2020년 
              주님께 묻고 순종하는 제자

 

  1. 주님께 겸손히 묻는 교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고자 할 때 겸손함 없이는 아무런 진보도 있을 수 없음을 성경은 분명히 말해 주고 있습니다(시 25:9). 자신이 직접 결정을 내리고 그 결정이 하나님의 뜻이라 기대하고 간주함으로써 하나님으로부터 독립하여 살아가는 삶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볼 때 교만하고 어리석은 것입니다(시 53:2). 하나님은 그분께 묻지 않는 것을 주님을 등지고 돌아선 “배반”이라고 말씀하십니다(습 1:6). 어떤 사람은 이렇게 생각할지 모릅니다. “난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는 하나님께 묻는다. 하지만 사소한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을 귀찮게 해 드릴 필요가 있을까?” 우리에게 겸손의 모본이 되신 예수님께서는 크든 작든 모든 문제를 갖고 나아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셨습니다(요 5:19).

 

  1. 주님의 응답을 믿는 교회: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히 11:6). 믿음의 가장 중요한 근거는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지식의 하나님께서는 모든 답을 갖고 계십니다. 완전한 공의의 하나님만이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의 결정 때문에 영향을 받게 될 모든 사람을 위해 무엇이 옳고 정당한 행동인지 말씀해 주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백성을 말씀으로 인도하십니다(출 15:13). 하나님의 성품을 살펴보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인도하실 것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편 32:8절에 보면 하나님께서는 “네가 가야 할 길을 내가 너에게 지시하고 가르쳐 주마. 너를 눈여겨보며 너의 조언자가 되어 주겠다.”고 직접 약속해주셨습니다.

 

  1.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

성경을 보면 말씀을 듣는 것과 순종하는 것은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구약 성경을 통해 여러 번 반복해서 “당신들은 주 당신들의 하나님만을 따르고 그분만을 경외하며, 그분의 명령을 잘 지키며, 그분의 말씀을 잘 들으십시오.”라고 외치고 계십니다(신 13:4).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하는 것을 염려하셨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불순종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가를 알 때 그분께 불순종하는 것은 엄청난 교만이며 비논리적인 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우리와 우리 자손들의 유익을 위함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신 5:29). 전적인 순종이 그리스도인의 성공적인 삶을 위한 열쇠입니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모든 행동과 약속의 기초가 됩니다(벧전 1:2). 많은 경우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진리를 더 아는 것이 아니라 이미 알려주신 진리에 순종하는 것입니다(약 4:17). 하나님의 평강은 항상 하나님께 순종할 때 주어집니다.

 

교회 소개

슬로건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마 28:19-20) 

 

사명(Mission Statement)

우리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은혜로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 우리의 언행을 통하여 가족과 이웃이 하나님 나라를 보고 하나님의 통치를 전 삶의 영역에서 경험하게 하는 데에 있습니다. 

  

비전(Vision)

하나님께 겸손히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사랑으로 하나 되어 섬기고, 세상으로 나아가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을 전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핵심가치(Core Value)

* 하나님 중심 사역(갈 1:10-12)개교회주의, 성경중심

세상적 방법과 가치관이 교회를 빨리 키우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경계하며, 성경말씀과 성령님의 인도를 따르는 하나님 중심적인 사역을 추구합니다.  

* 함께 하는 사역(엡 2:20-22): 회중정치, 전신자 제사장 원리

한 사람이나 일부의 판단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성도의 참여에 의해 이끌어져 가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건전한 토론과 협력으로 서로 짐을 나누어지는 것을 추구합니다.

* 균형 잡힌 사역(마 18:18): 모든 신자의 전도적 사명, 청지기로서의 삶

모이는 교회와 나아가는 교회를 균형 잡히게 실현하는 사역을 추구합니다. 성도들끼리 함께 모이고 교제하고 훈련하여 행복을 만끽함과 동시에, 각자의 자리에서, 또 세상으로 나아가서, 성도의 주변 사람들과 사회에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진정한 행복을 전하고 몸소 실천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2020 행복한교회 DFW   |   7708 Maplewood Ave, North Richland Hills, TX US 76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