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사명

 
2019년 목표
주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한 해
“어찌하여 너희는 나더러 '주님, 주님!' 하면서도, 내가 말하는 것은 행하지 않느냐?(눅 6:46, 새번역)
"내 계명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드러낼 것이다." (요 14:21, 새번역)

주님을 믿는 우리를 세상에서 크리스쳔, 그리스도인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사실 성경에 그리스도인이라는 단어는 3번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 11:26; 26:28; 벧전 4:16) 왜 성경에   “그리스도인이라는 단어보다제자라는 단어가 더 많이 나올까요? 그리스도인과 제자라는 단어는 모두 예수님과의 관계를 내포합니다. 그러나 제자가 더 강력한 단어입니다. 주 예수님의 제자라고 주장하는 우리가 다시 주님으로 하여금 이런 말씀을 하게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어찌하여 너희는 나더러주님, 주님!’ 하면서도, 내가 말하는 것은 행하지 않느냐?”( 6:46) 진정한 제자도는 전심을 다하는(wholehearted) 제자도이기 때문입니다행복한교회의 2019년이 “주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첫 번째 실천목표는살아가는 교회입니다.

주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행복한교회는 세상과 타협하지 않으나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일에는 참여하는 교회입니다. 교회는 주변 세상에 대해 이중적인 책임을 갖습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도피하여 거룩함을 보존하려 해서도 안 되고, 세상에 순응하여 거룩함을 희생시켜서도 안 됩니다. 우리는 세상 속에 살면서 세상에서 주님의 증인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위해서 우리를 불러내셔서 우리로 세상 모든 사람과는 다른 사람이 되도록 하셨습니다. 그리고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 11:45)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의 제자 된 우리는 세상의 소리에 굴복하여 이리저리 흔들리는 갈대가 아니라, 계곡의 바위처럼 흔들리지 않는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제자 된 우리는 주변 환경에 따라 자기 색을 바꾸는 카멜레온이 아니라 주변 환경에 맞서서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존재로 살아가야 합니다. 

두 번째 실천목표는닮아가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이 그리스도처럼 되기를 바라십니다.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자기 백성을 향한 뜻입니다. 8:29절에 말합니다.“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사람들을 택하셔서, 자기 아들의 형상과 같은 모습이 되도록 미리 정하셨으니, 이것은 그 아들이 많은 형제 가운데서 맏아들이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육신하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2:5-8). 우리는 섬김의 삶을 사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13:14-15). 우리는 사랑의 삶을 사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5:2). 우리는 오래 참으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벧전 2:18,21). 우리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합니다( 17:18; 20:21). 

세 번째 실천목표는자라가는 교회입니다.

깊이 없는 성장은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습니다(고전 3:1-3). 우리가 그리스도를 더 분명히 볼수록 그분은 우리의 헌신을 받기에 합당하신 분임을 더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진정한 성숙에 이르고자 한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참된 시각이 필요합니다( 1:15-20). 진정한 예수님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성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5:29). 성경에 대해 무지한 것은 그리스도에 대해 무지한 것입니다. 진정한 예수님에 대한 새롭고 분명하고 참된 시각이야말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성숙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온전하고 선명한 시각을 주셔서, 먼저 우리 자신이 성숙한 자로 자라가고, 그런 다음 그리스도의 충만함을 다른 사람들에게 신실하게 선포함으로써 그들도 성숙한 자로 세울 수 있는 행복한교회의 모든 가족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교회 소개

슬로건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마 28:19-20) 

 

사명(Mission Statement)

우리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은혜로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 우리의 언행을 통하여 가족과 이웃이 하나님 나라를 보고 하나님의 통치를 전 삶의 영역에서 경험하게 하는 데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은혜는 성도를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백성답게 만들기 위해  베푸시는 하나님의 일방적이고 갚을 수 없는 개입하심과 공급하심을 말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사명의 성취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서만 되어진다는 것을 믿습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부인이란 죄악 된 자아의 욕망과 두려움을 벗어버리고 더 이상 자기자신을 사랑하고 예배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자기를 부인하는 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살아가는: 주님은 사랑을 순종과 연결시켜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면 그분께서 명령하신 것에 순종합니다. 순종하는 것이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주님께 자발적으로 순종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공식적인 기관은 가정과 교회임을 믿습니다. 주님은 주님을 믿는 자들이 자신의 형제요 가족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자들로 이루어진 가족이자 주님의 몸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한 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안에서 지어져 가고 있음을 믿습니다.
우리의 언행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를 보고: 하나님 나라는 우리가 죽어서 들어가는 곳 일 뿐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이 지상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우리가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삶을 살아갈 때 우리의 말과 행동은 하나님 나라가 어떤 모습 인지를 보여주는 그림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가족과 이웃은 분명히 우리의 말과 행동을 통하여 하나님 나라를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께서 주인이 되어 통치하시는 영역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나라는 지역, 땅이라기 보다는 하나님의 통치권, 주권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는 말은 매일 순간의 전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소망하고 경험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전(Vision)

하나님께 겸손히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사랑으로 하나 되어 섬기고, 세상으로 나아가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을 전함으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겸손히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 항상 하나님 앞에 인간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태도를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에 갈급한 심령으로 예배하고, 또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사랑으로 하나되어 섬김: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을 수 밖에 없는 교회를 굳건하게 지탱해 주는 것은 사랑 밖에는 없습니다. 온갖 벽을 넘어선 사랑의 실천을 통해서 다양한 목소리들과 의견들이 하나된 뜻으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은 성도들간의 또한 교회를 위한 섬김과 봉사의 유일한 동기가 됨을 지향합니다.
세상으로 나아가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을 전함: 교회의 사명은 교회 안에서만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도를 품고 세상으로 용감하게 나아가되, 복음을 담대히 전할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의 말과 행동으로 우리가 믿는 하나님을 증거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 하나님 나라는 우리가 죽어서 들어가는 곳 일 뿐 아니라, 지상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는 말은 매일 순간의 전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소망하고 경험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핵심가치(Core Value)

* 하나님 중심 사역(갈 1:10-12)개교회주의, 성경중심

세상적 방법과 가치관이 교회를 빨리 키우기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경계하며, 성경말씀과 성령님의 인도를 따르는 하나님 중심적인 사역을 추구합니다.  

* 함께 하는 사역(엡 2:20-22): 회중정치, 전신자 제사장 원리

한 사람이나 일부의 판단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성도의 참여에 의해 이끌어져 가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건전한 토론과 협력으로 서로 짐을 나누어지는 것을 추구합니다.

* 균형 잡힌 사역(마 18:18): 모든 신자의 전도적 사명, 청지기로서의 삶

모이는 교회와 나아가는 교회를 균형 잡히게 실현하는 사역을 추구합니다. 성도들끼리 함께 모이고 교제하고 훈련하여 행복을 만끽함과 동시에, 각자의 자리에서, 또 세상으로 나아가서, 성도의 주변 사람들과 사회에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진정한 행복을 전하고 몸소 실천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2019 행복한교회 DFW   |   7708 Maplewood Ave, North Richland Hills, TX US 76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