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침례

Posted by SUKIN HONG on

작년 이맘때 2016년 목표를 “십자가 복음 위에 서 는 한 해”로 세우며 유스 담당 전도사님과 이런 이야 기를 나눴던 것이 생각납니다. “내년에는 유스 아이들이 예수님을 만나고 그들 중에 침례 받는 이들이 있으면 정 말 좋겠습니다.” 신실하신 우리 주님께서 우리 가운데 선 한 소원을 심으시고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셨습니다. 올해 여름청소년수련회를 통해서 주님이 많은 은혜를 부어 주셨습니다. 유스 담당 전도사님이 수련회 전후로 한 명 한 명 면담을 했는데 수련회를 통해서 거의 대부분이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믿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6명이 이번에 침례를 받고자 신청했습니다.

6명의 침례 지원자 명단을 건네받은 후 개인적으로 만나서 침례신청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구원간증문을 적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간증문을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했습니다. 몇 차례에 걸쳐서 그들이 간증문을 다듬고 완성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리고 2주간 침례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침례교육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침례는 어떤 의미입니까?

첫째, 침례는 신자가 그리스도와 하나 되어 죽고, 장사되고, 부활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롬 6:1-13).

둘째, 침례는 신자가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고전 12:13).

셋째, 침례는 신자가 주님의 이름을 불러서 죄 씻음을 받은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막 1:4; 행 2:38; 22:16).

넷째, 침례는 신자가 자신을 구원하신 주님의 거룩하심에 대한 헌신을 나타내는 것입니다(롬 6:3-4; 골 2:12).

  1. 어떤 사람이 침례를 받아야 합니까?

성경은 침례를 받기 위해 나온 사람은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믿는 것, 즉 구원받은 것을 고백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행 2:38, 41; 8:12; 10:47-48).

  1. 침례는 어떻게 받아야 합니까?

첫째, 침례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마 28:19)으로 받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행 10:48) 침례 받는 것 역시 동일한 의미를 지니는 것입니다.

둘째, 구원 받은 사실을 간증하고 침례의 의미를 안다면(벧전 3:21; 행 8:35-38) 구원 받은 후에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성경이 가르치는 침례의 방법은 물에 잠김(immersion)으로 받는 것입니다. 이는 침례의 본래 의미가 물에 잠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물에 잠기는 것은 성경적이며, 역사적으로 신약 교회들이 채택한 침례의 방법입니다.

  1. 침례 받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 것입니까?

침례는 구원을 위한 조건이 아닙니다(엡 2:8-9). 오히려 구원이 침례를 위한 조건입니다. 그러나 침례는 헌신과 섬김과 영적성장을 위해 필요합니다. 주님은 마지막 명령에서 제자를 삼아서 침례를 주고 주님께서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침례는 주님의 지상명령 가운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마 28:19-20).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