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주님 은혜를 기억함이 사명 성취의 힘입니다(딤후 2:1-13)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바울이 말하는 군사, 경기하는 사람, 농부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요?

복음을 전할 우호적이지 않은 사람을 만나면 위축되기 쉽습니다. 이에 바울은 영적 아들 디모데에게 '그리스도 예수 인에 있는 은혜로' 굳세어지기를 당부합니다(1).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은혜'입니다. 성도를 강하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 대속의 '은혜'입니다. 은혜 안에 있으면 어떤 상황을 만나도 복음을 전할 있습니다. 바울은 모진 고난을 당하면서도 은혜 가운데 담대히 복음을 전했습니다.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서 고난받을 각오를 해야 합니다. 군사, 경기하는 사람, 농부에게 흘리는 수고가 필요하듯, 복음 전도를 위해 기꺼이 크고 작은 수고와 고난을 감내하려는 다짐이 필요합니다. 

내가 수고와 고난을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감당할 사명은 무엇인가요?

내가 기쁜 마음으로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으나 상대방이 그것을 무시하고 조롱하고 거부한다면 나는 자존심이 많이 상할 것입니다. 기분이 나쁠 것입니다. 다시는 사람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주고 싶은 마음이 달아날 것입니다. 그러나 나에게 좋은 소식을 사람에게 전하라고 명령하신 분이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전하라고 말씀하셨다면 나의 기분이나 수고나 고난이 좋은 소식을 전하는 일을  계속할 것인지 것인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지 못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우리를 찾아오셔서 우리를 대하신 태도입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예수님을 무시하고 조롱하고 분의 말씀에 귀를 닫았지만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자신의 음식으로 삼으셨습니다. 자신의 사명으로 삼으셨습니다. 예수님께 받은 사랑과 섬김은 오늘 우리를 통해서 다른 이들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바울이 디모데에게 예수님을 '기억'하라고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스도 중심성'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을 구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도의 중심에는 항상 예수님이 계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예수님을 '기억'하고자 힘써야 합니다(8).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자주 기억하고 묵상할 , 우리는 그분이 주시는 구원을 확신하며 장차 누릴 영광을 소망하게 됩니다. 비록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갇혔지만, 하나님 말씀은 매이지 않고 필요한 자에게 선포됩니다. 복음 전파는 사람의 힘에 달린 것이 아닌 성령의 역사입니다. 믿지 않는 이들에게 은혜의 복음을 선포하는 것은 성도의 사명이자 특권입니다. 때론 고단할 때도 있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는 사역은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예수님의 삶과 사역을 '기억'하고 내가 다시 도전할 일은 무엇인가요?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행하신 일은 참으로 놀랍고 기쁘고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하나님이신 그분이 자신이 지으신 피조물인 인간의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 오셨습니다. 죄와 허물로 죽었고 하나님께 등돌리고 떨어져 진노의 심판 아래 있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우리와 함께 죽으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허물과 죄와 노예됨이 죽었습니다. 종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창조주의 능력으로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창조의 능력으로 그분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은 우리도 다시 살리셨고 살리실 것입니다. 우리의 날마다의 사명이 우리의 삶에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행하셨고 행하고 계시는 일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가치있게 여기는 것입니다. 놀라운 사실을 누리며 더욱 사모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다른 이야기들로 우리를 현혹하지만 우리가 듣고 기억하고 붙잡고 살아가는 이야기는 예수 그리스도안에서의 나의 이야기입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우리가 주님의 좋은 소식을 전하면서 겪는 무시와 조롱과 거절과 수고와 고난이 우리가 이 소식을 전하는 것을 중단하지 못하게 하소서. 주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사랑과 섬김이 우리를 통하여 날마다 유통되게 하소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주님의 놀랍고 기쁘고 영광스러운 소식이 우리가 오늘도 내일도 붙잡고 살아가는 좋은 소식이 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