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주권자가 이루실 완전한 구원 계획(렘 50:33-46)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하나님이 바벨론과 싸우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쟁에 능하신 만군의 주님보다 강한 존재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백성을 위해 싸우시니 대적에게 평안이 있을 없습니다.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바벨론 각계각층의 사람들, 그리고 땅의 말들과 병거들과 보물들을 칼로 치실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심판이 전쟁을 통해 가혹하게 철저하게 이루어질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바벨론에 심한 기근이 와서 사람이 더는 거주하지 못하고, 사막 짐승들만 살게 것입니다. 바벨론에 이런 심판이 내려지는 이유는 이들이 하나님의 백성을 사로잡아 무자비하게 학대했기 때문입니다(33). 우리는 하나님의 지극한 사랑을 받는 백성입니다. 원수에게 억눌린 우리의 고통을 보시고,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근심에서 건지시려고 우리 곁으로 내려오신 분이 바로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나님입니다( 3:7-8). 

일상의 전쟁터에서 '나를 위해 싸우시는 하나님' 대해 생각해 보고 구체적으로 기록해 보세요.

인류의 수많은 전쟁사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면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요인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군사력이 막강하다거나, 전술이 뛰어나다거나, 적들 안에서 분열이 일어 난다거나, 천재지변으로 인해 무너지는 것과 같은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모든 요인들을 완전히 충족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전능하고 전지하실 뿐만 아니라 그분의 뜻대로 하늘과 땅의 모든 것들을 명령하셔서 움직이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매일의 일상의 속에서는, 때때로 치열한 싸움처럼 생각되는 우리 일상의 전쟁터 속에서는 전쟁에 능하신 만군의 하나님을 얼마나 의지하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마치 하나님은 주일 예배의 찬양 가운데만 계시는 분으로 여기고 있지는 않습니까? 아니면 오늘 내가 치열하게 싸우는 나의 일상의 전쟁터에서 나를 싸우는 분으로 믿고 있습니까? 우리의 싸움은 주님께 속한 것이니 우리의 이기고 지는 것은 주님께 달려 있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바벨론에 대해 하나님은 어떤 계획과 생각을 갖고 계셨나요?

하나님은 개인과 국가의 흥망성쇠를 주관하십니다. 하나님이 북에서 일으키신 세력은 활과 창을 가지고 바벨론을 쳐들어가 무참히 약탈할 것입니다. 잔인한 이들의 침략 소문을 들을 바벨론 왕은 극심한 공포와 고통에 휩싸일 것입니다. 하나님은 결국 바벨론 주민을 쫓아내시고, 뜻하신 자를 그곳에 세우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긍휼 없는 심판 계획이 성취됨으로써 한계를 모르고 날뛰던 바벨론의 횡포가 종식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생각보다 훨씬 높고 크신 생각으로 일하십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생각이 언제나 옳음을 인정하며 그분의 완전한 계획에 겸손히 순복해야 합니다. 

생각이나 계획보다 높고 크신 하나님을 신뢰할 어떤 삶을 있을까요?

크신 하나님의 계획을 보지 못한다면 우리는 오늘 우리의 삶에서 상황이 안좋아진 처럼 보이는 삶의 퍼즐 조각을 보고 실망하고 낙심할 것입니다. 그러나 생각이나 계획보다 높고 크신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할 우리는 오늘이라는 삶의 퍼즐 조각에만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의 모든 퍼즐이 하나님의 계획대로 맞춰질때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 무엇이었는지 완전히 성취된 모습을 보게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삶이라는 퍼즐을 그분의 선하신 뜻대로 맞춰가시는 하나님을 보는 눈과 그분의 계획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말씀해 주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귀입니다 

오늘의 기도:

역사의 주관자 이신 주님! 전쟁에 능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아무리 무서워보이고 강력해 보이는 적이라 할지라도 주님을 대적하여 맞설 자는 아무도 없음을 믿습니다. 모든 상황 속에서 주님을 바라보고 의지하며 주님께서 앞서 싸우심을 보게 하소서. 주님의 지시 사항을 기울여 듣게 하시고, 주님의 행하심에 동참하여 순종하게 하소서. 주님의 승리가 나의 승리가 되는 기쁨 누리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