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예수 그리스도, 구원의 유일한 길(행 4:1-12)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복음 전파를 방해하는 이들( 4:1-4)    

1 베드로와 요한이 아직도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는데, 제사장들과 성전 경비대장과 사두개파 사람들이 몰려왔다.

2 그들은 사도들이 백성을 가르치는 것과, 예수의 부활을 내세워서 죽은 사람들의 부활을 선전하고 있는 것에 격분해서,

3 사도들을 붙잡았으나, 날이 이미 저물었으므로 다음 날까지 가두어 두었다.

4 그런데 사도들의 말을 들은 사람들 가운데서 믿는 사람이 많으니, 남자 어른의 수가 약 오천 명이나 되었다.

구원의 유일한 ( 4:5-12)

5 이튿날 유대의 지도자들과 장로들과 율법학자들이 예루살렘에 모였는데,

6 대제사장 안나스를 비롯해서, 가야바와 요한과 알렉산더와 그 밖에 대제사장의 가문에 속한 사람들이 모두 참석하였다.

7 그들은 사도들을 가운데에 세워 놓고서 물었다. "그대들은 대체 무슨 권세와 누구의 이름으로 이런 일을 하였소?"

8 그 때에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하여 그들에게 말하였다. "백성의 지도자들과 장로 여러분,

9 우리가 오늘 신문을 받는 것이, 병자에게 행한 착한 일과 또 그가 누구의 힘으로 낫게 되었느냐 하는 문제 때문이라면,

10 여러분 모두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은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사람이 성한 몸으로 여러분 앞에 서게 된 것은,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아 죽였으나 하나님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입어서 된 것입니다.

11 이 예수는 ㉢'너희들 집 짓는 사람들에게는 버림받은 돌이지만,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신 분'입니다. / ㉢시 118:22

12 이 예수 밖에는, 다른 아무에게도 구원은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주신 이름 가운데 우리가 의지하여 구원을 얻어야 할 이름은, 하늘 아래에 이 이름 밖에 다른 이름이 없습니다." 

<말씀묵상>

사도들이 가르치는 복음을 사두개인이 싫어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병자 치유 기적 후에 박해가 따릅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나면서 부터 걷지 못하던 사람을 고친 일로 공회에 끌려 갑니다. 특히 부활을 믿지 않는 사두개인은 사도들이 죽은 자의 부활에 대해 가르치고 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사두개인은 당시 부유한 귀족 계층이었고, 로마와 정치적.경제적으로 결탁해 이득을 취하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도들이 가르치는 메시아 사상이 로마제국과의 관계를 어렵게  있다고 여겼습니다. 이들의 방해에도 베드로의 설교를 듣고 예수님을 믿는 남자의 수가 5,000명이나 됩니다. 박해에도 성도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것입니다. 사탄의 방해에도 복음은 능력을 발휘하며 확산되어 갑니다 

주변에 복음 전파를 방해하는 이는 누구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님은 복음의 씨앗이 마음 밭에 뿌려지자마자 밟히고 새들에게 먹혀버리는 '길가'를 들어서 설명하십니다(눅 8:12). 악마는 우리에게 걷잡을 수 없는 생각과 방탕적인 사색, 무딘 기억력과 망각, 신경증 그리고 듣기를 싫어하는 마음과 산란한 정신을 가져다 줍니다. 우리의 마음밭 가운데는 '돌짝밭'과 같은 심령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을 듣자마자 복음의 씨앗이 발아하며 기쁜 감정의 열매를 맺고 또 정서적으로도 유쾌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이 일시적인데 위험이 있습니다. 감정에 의존하는 신앙보다는 주님 주시는 믿음에 튼튼히 뿌리내리는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가시떨기'와 같은 마음밭은 가시가 함께 자라므로 열매가 맺힐 때 가시로 인해 기운이 막혀 온전히 열매맺지 못하는 밭을 의미합니다(눅 8:14). 돈과 쾌락, 마음의 욕심과 부정부패의 마음은 오늘날 가장 무섭게 번지는 가시떨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에는 무엇이 가득 차 있습니까? 

베드로가 전한 구원의 유일한 길은 무엇인가요?

관리, 장로, 율법학자 등이 예루살렘에 모입니다. 이들은 유대 사회에서 큰 권한을 지닌 공회 회원들입니다. 대제사장의 가문도 참석합니다. 그들은 기적에는 관심이 없고, '무슨 권세'와 '누구의 이름으로' 행한 것인지만 따지며 사도들을 다그칩니다(7절). 그들의 관심은 자신들의 지위와 이권에 있을 뿐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베드로는 막강한 권력자들 앞에서 조금도 굴하지 않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10절)으로 치유된 것이라고 담대히 선포합니다. 그는 유대인들이 잘 아는 시편 말씀(시 118:22)을 인용해 예수님을 전합니다. 건축자들이 버린 돌처럼 유대인들이 멸시하고 죽인 예수님이 구원의 기초가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인류에게 주신 유일한 구원의 길입니다. 

내가 전하는 기독교의 구원의 길이 배타적이라고 비난받을 , 나는 어떤 태도를 취하나요?

오늘날 사람들은 포용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옳기를 바랍니다. 오늘날의 사회 누가 무엇에 대해 그릇될 있다고 생각하는 그릇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종교에 대해서 “모든 길은 하나님께로 인도한다. 하나의 올바른 길이란 없다. 당신에게 효력이 있는 것을 무엇이든 믿으면 된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성경이 그렇게 말하지 않습니다. " 예수 밖에는, 다른 아무에게도 구원은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주신 이름 가운데 우리가 의지하여 구원을 얻어야 이름은, 하늘 아래에 이름 밖에 다른 이름이 없습니다."( 4:12).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메시지가 너무나 배타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그들에게 복음의 철저한 포용성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죄를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우리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세상은 주님의 부활을 믿지 않고, 구원의 길이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밖에는 구원자가 없다는 것이 진리임을 우리는 믿습니다. 사람들의 냉소적인 반응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 진리를 일평생 전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