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십자가 죽음으로 이루신 영원한 구원(마 27:35-53)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조롱받으시는 예수님( 27:35-44)    

35 그들은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고 나서, 제비를 뽑아서, 그의 옷을 나누어 가졌다.

36 그리고 거기에 앉아서, 그를 지키고 있었다.

37 그리고 그의 머리 위에는 "이 사람은 유대인의 왕 예수다" 이렇게 쓴 죄패를 붙였다.

38 그 때에 강도 두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는데, 하나는 그의 오른쪽에, 하나는 그의 왼쪽에 달렸다.

39 지나가는 사람들이 머리를 흔들면서, 예수를 모욕하여

40 말하였다. "성전을 허물고, 사흘만에 짓겠다던 사람아,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너나 구원하여라. 십자가에서 내려와 보아라."

41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도 율법학자들과 장로들과 함께 조롱하면서 말하였다.

42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나, 자기는 구원하지 못하는가 보다! 그가 이스라엘 왕이시니,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오시라지! 그러면 우리가 그를 믿을 터인데!

43 그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으니, 하나님이 원하시면, 이제 그를 구원하시라지. 그가 말하기를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다' 하였으니 말이다."

44 함께 십자가에 달린 강도들도 마찬가지로 예수를 욕하였다.

예수님의 죽음과 성도들의 부활( 27:45-53)

45 낮 열두 시부터 어둠이 온 땅을 덮어서, 오후 세 시까지 계속되었다.

46 세 시쯤에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부르짖어 말씀하셨다.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그것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습니까?"라는 뜻이다.

47 거기에 서 있는 사람들 가운데 몇이 이 말을 듣고서 말하였다. "이 사람이 엘리야를 부르고 있다."

48 그러자 그들 가운데서 한 사람이 곧 달려가서 해면을 가져다가, 신 포도주에 적셔서, 갈대에 꿰어, 그에게 마시게 하였다.

49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어디 엘리야가 와서, 그를 구하여 주나 두고 보자" 하고 말하였다.

50 예수께서 다시 큰 소리로 외치시고, 숨을 거두셨다.

51 그런데 보아라, 성전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두 폭으로 찢어졌다. 그리고 땅이 흔들리고, 바위가 갈라지고,

52 무덤이 열리고, 잠자던 많은 성도의 몸이 살아났다.

53 그리고 그들은, 예수께서 부활하신 뒤에, 무덤에서 나와, 거룩한 도성에 들어가서, 많은 사람에게 나타났다. 

<말씀묵상>

조롱과 모욕에도 예수님이 끝까지 십자가 고난을 감당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십자가형은 가장 잔인하고 치욕스러운 형벌입니다. 무지한 이들로 인해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 박히십니다. 로마 군인들은 '예수님의 ' 집착합니다(35). 이는 진리에는 무관심하고 세속을 따르는 현대인의 모습을 반영하는 듯합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은 온갖 모욕을 당하십니다. 지나가는 자들과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향해 만일 하나님 아들이라면 스스로를 구원해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조롱합니다(40, 42). 마귀의 목표는 '십자가 없는 기독교'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의 잔을 받으십니다. 없으신 하나님 아들이 십자가를 지셨기에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해졌습니다. 

예수님 이름이 조롱당하는 현장에서 나는 어떻게 행동하나요?

우리의 삶속에서 조그만 조롱과 멸시를 당할때 인내하며 감내하는 일이 쉽지 않는 일임은 누구나 동감하는 입니다. 우리가 당하는 조롱과 모욕을 이길수 있는 길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모든 조롱과 수치를 짊어지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죽음으로 끝나버린 같았던 절망적인 순간에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되새기는 것입니다. 이상 우리는 세상의 어리석은 조롱과 모욕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담대히 죽음을 이기시고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선포하기를 원합니다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돌아가실 어떤 현상들이 나타났나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운명하실 놀라운 현상들이 나타납니다.첫째, 성소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쪽으로 찢어집니다(51). 지성소와 성소 사이에 있는 휘장은 하나님과 죄인 사이의 '분리' 상징합니다. 휘장은 1년에 대속죄일에만 열렸습니다( 9:7). 그런데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으로 휘장이 찢어져 죄인이 하나님께 나아갈 '새로운 '( 10:20) 열린 것입니다. 둘째, 무덤이 열리고 잠자던 많은 성도가 살아납니다(52). 이는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이 사망 권세를 이기신 승리의 사건임을 증명합니다. 예수님의 죽음은 실패가 아니라 부활의 서막입니다. 십자가 없는 부활, 십자가 없는 구원은 없습니다. 십자가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자랑이요 영광입니다.    

내가 예수님의 십자가로 인해 누리는 은혜는 무엇인가요?

우리의 새로운 생명의 삶을 위해서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고 장사지내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할 때에 성령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리스도와의 연합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는 옛사람이 죽고 성령으로 새생명을 얻을 때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함께 죽고, 함께 장사되었다고, 그리스도의 부활하심과 같이 함께 부활의 생명으로 새생명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은혜는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죄에게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맺는 삶을 살아갑니다. 

<오늘의 기도>

예수님, 고귀한 몸을 완전히 찢어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갈 있는 길을 죄인들에게 열어 주신 사랑에 감사합니다. 주님의 십자가만이 우리 자랑이요 기쁨이며 구원의 능력임을 선포합니다. 참을 없는 조롱과 고통을 묵묵히 받으신 주님의 길을 우리도 따르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