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십자가 죽음에 담긴 풍성한 구원 열매(요 12:23-33)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땅에 떨어져 죽는 밀알 비유와 예수님의 십자가는 어떤 면에서 유사한가요?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은 실패가 아니라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희생입니다. 마치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 썩어야 싹이 나고 결실하듯, 예수님도 ‘땅에서’ 들려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많은 사람이 그분을 믿고 그분께로 갈 것입니다(32절). 고난 없는 결실이 없고 십자가 없는 구원이 없습니다. 이 세상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자기 생명 곧 육신의 자아를 미워하고 부인하는 사람은 영생을 얻습니다 십자가는 예수님도 피하고 싶을 만큼 고통스러운 것입니다(27절). 하지만 예수님은 이때를 위해 왔음을 아시기에 소명에 기꺼이 순종하십니다. 이에 하나님의 영광을 받으십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은 예수님이 공생애 동안 행하신 일들을 통해 이미 영광받으셨지만, 십자가를 통해 더욱 영광을 받으실 것입니다. 십자가는 구원의 완성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거름처럼 썩는 밀알이 되어 열매 맺을 곳은 어디인가요?

생명을 모르는 사람들, 특히 어려움을 당한 사람들 곁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을 섬기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오직 물질적으로 정말 가난한 사람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님께서 우리 각 사람을 보내시는 곳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땅에 떨어진다는 것이 결코 나 중심이 아니고 내가 편한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 내게 편한 사람, 내 취향에 맞는 사람에게만 가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가기 힘든 곳, 대하기 힘든 사람, 까칠한 사람, 불편한 사람, 톡톡 쏘는 사람, 멀리 하고 싶은 사람에게 가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이 그 사람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 사람을 위해서 예수님이 돌아가셨기 때문에 가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주님의 생명을 전해주기 위해서 가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은 누구를 통해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십자가는 이 세상을 심판하고 하나님 백성을 구원하는 도구입니다. 사람들은 하늘에서 난 소리를 천둥 혹은 천사의 말로 이해했습니다. 그러나 후일 그들은 그 음성의 의미를 깨우칠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며, 이로써 세상 임금 곧 사탄이 쫓겨날 것입니다(31절; 16:11). 그리고 그 자리에 예수님이 참된 왕으로 등극하실 것입니다. 십자가에 달려 들리실 뿐만 아니라 부활.승천해 하나님 우편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은 하나님이 주신 모든 사람을 이끄실 것입니다(32절; 17:6-7). 하나님 아들의 십자가 죽음은 인류 구원의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능력을 오늘 누구에게 전할까요?

예수님을 구주와 주인으로 영접하여 생명을 얻었다면 살아 있는 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그 생명을 가지고 예수님을 따라 땅에 떨어져 죽는 삶을 살 차례입니다. 그런데 그게 결코 쉽지 않고 불편하며 힘들 겁니다. 그러나 그것이 생명의 길이며 그것이 내가 사는 길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인정을 받는 삶입니다. 그리고 바로 그것이 우리가 따르는 인자의 영광의 길입니다. 이것을 예수님이 보여주셨습니다. 끔찍한 죽임을 당하셨지만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 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수시로 주변을 돌아봐야 합니다. 내가 편안하게 지낼 때 혹시 편안하게 지내지 못하는 사람은 없는가 돌아봐야 합니다. 그들 곁으로 가서 예수님의 사랑으로 섬겨야 합니다.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것이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셔서 걸어가신 길이며 우리가 따르기를 원하시는 길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아버지의 뜻을 따라 생명을 살리기 위해 십자가에 목숨을 내어주심으로 영광을 받으신 주님! 주님이 아버지께 순종하므로 걸어가신 그 길에 우리도 함께 걷기를 원합니다. 주님과 함께 생명을 맺는 일에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