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심판을 통과하고 이룰 주님과의 영원한 연합(렘 50:1-10)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바벨론의 함락으로 이스라엘에게 어떤 기회가 주어지나요?

하나님은 언약을 파기하고 불순종한 백성을 징계하는 도구로 세상 권력을 사용하십니다. 하나님은 정복 야욕으로 가득한 바벨론을 사용해 죄의 길로 행하는 유다를 심판하십니다. 하나님 손의 막대기에 불과한 바베론은 스스로 심판자가 교만했습니다. 이에 하나님이 북쪽의 나라를 들어 바벨론을 치실 것입니다. 난공불락 도성이 함락되고, 바벨론이 숭배하던 우상은 무능함을 드러내며 파괴될  것입니다. 생명도 구원 능력도 없는 우상을 의지하는 자들은 우상과 함께 수치를 당하게 됩니다. 바벨론이 패망함으로 해방된 이스라엘은 눈물을 흘리며 본토로 돌아와 하나님만을 예배할 것이고, 하나님은 그들과 영원한 언약을 맺으실 것입니다. 하나님과 온전히 연합함이 하나님 백성의 가장 기쁨입니다. 

지금 하나님과의 관계를 점검해 하나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우리의 창조자,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길을 잃고 우리를 지으신 분이 누구신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도 알지 못하고 죽음의 길을 걷던 우리들에게 하나님은 그분의 외아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어 주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십니다. 아버지가 자녀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자녀가 아버지의 사랑을 알고 온전히 그 사랑을 누리는 것입니다. 자녀가 아버지를 향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친밀하게 교제하며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 백성은 잃어버린 떼처럼 되었나요?

지도자는 백성을 바른길로 이끌 사명이 있습니다. 하나님 백성이 이방 땅에 끌려간 것은 영적 무지와 안일함에 빠진 지도자들의 책임이 큽니다. 이는 목자들이 양들을 바른길로 인도하지 않고 곁길로 가게 하는 바람에 잃은 양들이 방황하다가 포학한 짐승에게 사로잡힌 것과 같습니다. 유일한 소망이신 하나님께로 향하지 않고, 산과 언덕에서 우상 숭배를 하던 백성은 징계받아 바벨론의 포로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북쪽에서 일으키신 페르시아 제국이 바벨론을 완전히 무너뜨림으로써 하나님 백성은 풀려날 것입니다.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은 그분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필요한 대상을 일으키기도 하시고 무너뜨리기도 하십니다 

나라와 공동체의 지도자들이 어떤 목자가 되도록 기도하면 좋을까요?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하는 지도자는 공동체를 바른 길로 이끌 없습니다. 자신은 하나님께 지음 받은 존재임을 아는 지도자, 자신 위에 하나님이 계심을 아는 지도자, 공동체를 하나님께 이끄는 지도자, 자신의 지혜보다 하나님의 지혜를 의지하는 지도자, 인간은 성별이나 빈부나 학력수준이나 인종에 상관없이 하나님이 지으신 존귀한 존재인 것을 아는 지도자, 겸손히 낮아져 종으로 섬기는 지도자, 공동체를 분열시키지 않고 하나되게 하는 지도자, 세상 피조물들이 하나님의 소유임을 인정하므로 청지기의 사명을 다하는 지도자,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지도자,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는 인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시고, 우리와 교제하기를 기뻐하시는 아버지를 더욱 알고 싶습니다. 아버지와 더욱 교제하고 싶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 우리의 마음과 맞닿아 아버지를 이해하고, 아버지를 기뻐하고, 아버지를 따르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닮은 지도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닮은 지도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이심을 알고, 이웃들이 하나님이 지으신 하나님의 자녀요, 우리의 형제자매인 것을 알고 사랑으로 대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