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순결한 공동체를 위한 하나님의 명령(신명기 22:13-30)

Posted by SUKIN HONG on

무고한 아내를 모함한 남편에게 어떤 벌이 내려졌나요?

결혼은 하나님이 정하신 것이기에 진실하고 순결하게 지켜야 합니다. 어떤 남편이 아내를 미워해 처녀가 아니라고 비방하는 경우 여자의 부모는 딸의 처녀성을 입증하도록 했습니다. 만일 부모가 보관한 증표로 처녀임이 증면되면, 신성한 부부의 서약을 어긴 남편은 무거운 형벌(태형과 은 100세겔의 벌금)을 내고 그의 아내를 평생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처녀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여자를 돌로 쳐 죽여 이스라엘 안에서 악을 제거하도록 했습니다. 성도는 남녀 관계에서 혼전 순결과 혼인 서약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거짓과 음란으로 유혹하는 세상 가운데서 몸과 마음을 거룩하게 지켜 예수 그리스도의 순결한 신부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성적으로 타락한 세상 속에서 정직하고 순결한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시 성적(性的)인 범죄가 이처럼 엄중하게 취급된 이유는 가나안 족속들의 성도덕이 매우 문란했기 때문입니다(레 18:1-30).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이방의 문란한 성 풍속에 아예 물들지 않도록 이와 같은 엄격한 규례를 세우셨는데, 특히 돌로 사형하는 방법을 명령한 이유는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경각심과 공동체의 연대 의식을 얻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육체의 순결을 중요시하지 않는 사회가 결코 정신적, 영적 순결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유게의 순결에 대한 강조는 영적인 순결에 대한 강조를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남녀 간의 결혼 및 부부 간의 순결을 중요시함으로써 하나님을 향한 그의 백성들의 신앙적 순결을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약성경은 그리스도와 성도의 관계를 신랑과 신부의 관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우리들은 순결한 신앙의 삶을 살기를 추구해야 합니다. 

도움을 요청할 수 없는 부녀자를 강간한 죄는 어떤 죄와 동일한가요?

순결한 삶은 결혼하기 전에도, 결혼한 후에도 철저히 준수되어야 합니다. 어떤 남자가 유부녀나 약혼한 여자와 간통하면 둘 다 돌로 쳐서 죽여야 했습니다. 그러나 유부녀나 약혼한 여자가 강간을 당한 것으로 밝혀지면 남자만 처형하고 그 여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도 주지 않게 했습니다. 만일 어떤 남자가 처녀를 유혹해 잠자리를 가진 것이 발각되면, 그는 여자의 아버지에게 은 50세겔을 지불하고 그녀와 결혼해야 하며 평생 이혼할 수 없게 했습니다. 아버지의 아내(계모)를 자신의 아내로 취해 근친상간의 죄를 짓는 것은 가정의 질서를 파괴하는 악행이니 언약 백성 가운데서 철저히 제거해야 했습니다(레 18:6-8). 

성결한 삶을 위해 오늘 내 마음에 새길 성경적 성 윤리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신 목적에 따라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자나 혹은 여자로 지음 받았습니다. 우리가 남자 혹은 여자로 지음 받은 것은 우연도 아니고, 하나님의 어떤 실수 때문에 일어난 일도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왜 내가 남자로 태어났을까? 왜 내가 여자로 태어났을까?’에 대해서 우월감을 갖거나 열등감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목적이 있음을 기뻐하며 그 목적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여 한 몸을 이루는 일부일처제의 결혼제도를 명령하셨습니다. 여기에는 교회가 오직 한 남편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랑하고 섬겨야 하는 것에 대한 가르침의 그림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상황과 환경을 기준으로 성 윤리를 결정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을 통해서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의 창조목적에 합당하게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의 신랑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 합당한 순결한 신부로서 우리가 세워져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우리를 지으신 것을 믿으며 하나님의 거룩함을 드러내는 우리의 삶과 가정이 되게 하소서.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믿음과 힘을 주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