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별의 주인공에게 기쁨으로 드리는 경배(마 2:1-12)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예수님의 탄생을 두고 동방 박사들과 헤롯왕이 반응은 어떠했나요?

위대한 왕의 탄생을 먼저 것은 이방인이었습니다. 예수님이 태어나셨을 동방 박사들이 예루살렘을 찾아왔습니다. 그들은 천체의 움직임을 보며 하늘의 뜻을 왕에게 알리는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을 이끈 것은 ''입니다. 세상을 환하게 비출 왕의 탄생을 기대하며 그들은 길을 따라왔습니다. 이들의 방문에 헤롯왕과 예루살렘이 놀랍니다. 헤롯왕은 종교 지도자들을 통해 그리스도의 탄생지가 베들레헴임을 알게 됩니다. 위대한 왕의 탄생을 바라며 경배하기 원하는 이방인들과 아기를 죽이려는 헤롯왕의 행동이 대조를 이룹니다. 헤롯왕의 모습에는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싫어한 사탄의 적개심이 서려 있었습니다.

 

동방 박사들과 비교할 주님을 갈망하는 마음은 어떠한가요?

하나님은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지으셨고 예수님을 위하여 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부르셔서 구원해 주신 것은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동방 박사들은 위대한 왕의 탄생을 기뻐하며 경배하고자 갈망하여 귀한 예물을 준비하여 거리를 여행하여 예수님을 찾아 왔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얼마나 갈망하고 있습니까? 예수님은 당시의 시각으로 보면 이방인이었던 우리를 위해 이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셨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불러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 오셨습니다. 이제는 그리스도의 영이신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하시며 진리 가운데로 우리를 인도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오늘 사모함으로 갈망해야 것이 있다면 다른 무엇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그분이십니다. 그분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기를 갈망해야 합니다.

 

별의 주인공 아기 예수님 앞에서 동방 박사들이 취한 행동은 어떠했나요?

하나님은 만민의 경배를 받기에 합당하신 분입니다. 구약성경 여러 곳에는 종말에 이방인들이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 예물을 들고 예루살렘으로 찾아올 것이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2:3; 60:5-14; 3:17; 7:12; 2:7). 동방에서 박사들이 예물을 들고 예루살렘으로 것은 이러한 예언이 이루어진 것이라 있습니다. 그들이 장거리 여행을 것은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이 아니라 강보에 싸인 아기 때문이었습니다. 박사들은 베들레헴에서 별이 머문 곳에 들어가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기쁨으로 준비한 예물을 드립니다. 이는 그분의 영광과 존귀를 아는 자가 마땅히 보일 경배의 모습이었습니다. 구원자 예수님을 경배하고 그분을 전하는 일은 성도들의 사명이자 책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내가 드릴 있는 가장 귀한 것은 무엇인가요?

예수님께서는 우리와 맺으신 언약을 지키시고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내어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변함없이 신실하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 드릴 있는 가장 귀한 역시 우리의 신실함 입니다. 우리의 사랑입니다. 우리의 헌신입니다. 사실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셔서 도우시지 않으시면 우리는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언제든지 주님을 배신하고, 다른 우상을 사랑하여 그것들에 헌신할만큼 연약하고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예수님께서 십자가 대속을 통하여 우리에게 보내주신 성령께서 함께하심으로 우리의 사랑과 신실함과 헌신을 예수님께 드릴 있습니다. 우리의 몸과 우리의 삶과 우리의 찬양과 우리의 물질과 우리의 섬김을 예수님께 드릴 있습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와 함께 사시기를 갈망하여 우링에게 오신 주님! 우리도 주님을 사랑합니다. 우리도 주님과 함께 살기를 갈망합니다. 주님이 주시는 능력이나 선물보다 주님 자체를 갈망합니다. 주님의 사랑을 알아 주님을 사랑하기를 갈망합니다. 주님의 신실하심을 알아 주님께 신실하기를 갈망합니다. 주님의 헌신을 알아 주님께 헌신하기를 갈망합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주님 안에 거하며 주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교회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