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4장 4절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다' 하였다." (마 4:4)
Happy new year!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은 2017년 새 해에 어떤 소망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 소 망이 어떻게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온 세계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씀으로 온 세계를 통치하시고 또 구속하십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성경 읽기를 요구하십니다. 성경 안에는 우리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 있고 감동을 주는 것이 있고 깜짝 놀랄 깨달음을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성경 안에는 우리가 피하고 싶은 진리를 정직하게 대면하게 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야 할 2017년의 매일의 삶은 두려움을 주는 상황들과 길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들, 슬픔과 괴로움과 함께 때로는 기쁨과 감동을 주는 상황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상황들 속에서 성경은 우리의 삶에 대한 모든 지혜와 나아갈 길을 그 때마다 알맞게 알려줍니다.
우리가 삶 가운데 영생을 누리며 하나님의 뜻을 알고 따르려면 절대로 성경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을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들으며 삶을 살아갈 때만 삶의 수수께끼들이 풀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볼 때 너무 복잡하게 엉켜있어도 성경을 읽으며 주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다 보면 결국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매일 시간을 내어 읽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에 우리가 암송할 예수님의 이 말씀은 신명기 8장 3절의 만나에 대한 말씀을 인용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은 사람에게 있어서 빵에 비유되었습니다. 즉, 우리의 육체가 빵을 먹듯이 우리의 속사람은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성경은 우리로 하여금 참된 음료와 양식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먹고 마시게 합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7년 하루하루를 주님이 주시는 생명의 양식을 매일 매일 먹음으로 풍성한 생명과 은혜를 누리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