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기도할 때 알려 주시는 크고 은밀한 계획(렘 33:1-13)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하나님이 예레미야에게 약속하신 크고 은밀한 일은 무엇인가요?

기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고 이루는 통로입니다. 예레미야가 아직 궁중 감옥에 갇혀 있을 때 하나님의 말씀이 그에게 다시 임합니다. 갈대아인(바벨론)의 침공에 무력한 상황에서 유다 백성이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으면 크고 은밀한 계획을 보여 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심판의 주권자 하나님은 회복의 주권자십니다. 그날에 하나님은 상처 입은 백성을 치료하시고 포로가 된 자들을 불러 모아 아름다웠던 예루살렘의 모습을 회복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분 백성의 부르짖는 음성을 외면하지 않으시고 응답하시며, 불가능한 상황에서 상상할 수 없는 '크고 놀라운 일'을 행하십니다. 사방이 막힌 것 같은 상황에서 하나님께 부르짖는 성도는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습니다. 

회복의 약속을 바라보며 내가 간구할 기도제목은 무엇인가요?

나의 회복, 나의 가정의 회복, 나의 나라의 회복의 중심에는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이 있습니다. 내가, 나의 가정이, 나의 나라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하나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며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우리가 회복되는 것입니다. 살다보면 다양한 기도제목이 있습니다. "건강을 회복시켜 주소서. 경제상황을 회복시켜 주소서. 관계를 회복시켜 주소서. 신앙을 회복시켜 주소서. 교회를 회복시켜 주소서. 나라를 회복시켜 주소서." 그런데 회복의 중심에는 항상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이 먼저라는 말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회복이 없는 잠깐의 상황변화는 진정한 회복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 안에서 겪는 건강의 어려움, 경제적인 어려움, 관계의 어려움, 신앙적인 박해, 교회의 어려움, 나라의 어려움은 우리를 낙심시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행하실 크고 놀라운 일을 기대하며 기도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회복으 바라보며 내가 간구할 기도제목은 하나님을 찾고 구하는 , 하나님을 알고 친밀하게 교제하는 , 하나님을 참되게 예배하는 것입니다 

황폐한 예루살렘에 하나님의 회복이 임할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하나님이 약속하신 회복의 날에는 기쁨의 찬송이 가득할 것입니다. 열방의 부끄러운 이름으로 전락했던 예루살렘이 복을 받아 다시금 하나님의 '기쁨과 찬양과 영광을 돌리는 이름' 되어 세계가 놀라게 것입니다. 죽음으로 적막이 가득했던 성읍들과 에루살렘 거리에 신랑과 신부의 웃음소리가 들리고 감사제를 드리는 사람들의 소리로 성전이 북적일 것입니다. 황폐해진 땅에 다시 떼가 한가로이 눕고, 목자가 양들의 수를 헤아리는 평범한 일상의 즐거움이 회복될 것입니다. 우리 생각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사랑은 뜻밖의 반전으로 우리를 회복하십니다. 하나님이 이루시는 회복은 완전합니다.   

회복을 약속하시는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위로와 소망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고 교제하고 사랑하며 사시기 위해 우리를 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 등을 돌리고 자기 마음대로 독립적인 인생을 살고자 떠났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열망은 예수님이 비유로 들려 주신 탕자의 비유에 나타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우리의 친밀한 교제의 회복입니다.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의 회복은 자체에만 멈추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진정한 관계의 회복으로 이어집니다. 부모와 자녀, 남편와 아내, 형제와 자매사람과 사람 사이의 진정한 관계 회복이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회복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위로와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찾아와 주시고, 나를 구원해주시고,나와의 관계를 회복시켜 주신 것처럼 하나님은 나를 통해 나의 가족, 친구, 이웃들과의 관계를 회복시켜 나가실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든 그것을 뛰어넘는 크고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오늘 주님의 말씀에 나의 귀를 기울입니다. 나의 마음을 엽니다. 오늘 내게 주시는 주님의 말씀듣기를 사모합니다. 주님을 알기를 원합니다. 주님과 친밀하게 교제하기를 원합니다. 나를 통해 주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과 같이 나의 가정에, 일터에, 교회에, 나라에 이루어지기를 간구합니다. 주님께서 나를 통해 주님의 크로 놀라운 회복을 이루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을 온전히 알지 못하고, 만나지 못하여 불안과 두려움과 완고함 가운데 있는 이들이 나를 통해 드러나시는 주님을 보고 주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나와 그들의 관계가 주님 안에서 회복되고 건강하게 세워져가기를 기도합니다.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