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그리스도의 건강한 결혼관(고전 7:1-16)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말씀묵상>

결혼한 부부가 서로에 대한 의무를 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 대한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고린도 성도들 중에는 성적 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믿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이는 고린도 교회 안에 들어온 극단적 금욕주의 영향 때문입니다. 그러나 음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결혼해서 남편과 아내가 서로에 대한 의무를 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도에 전념하기 위해 합의한 경우에는 얼마 동안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부부가 분방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 위함입니다. 바울은 독신을 권하면서도, 각각 하나님께 받은 은사대로 행하라고 말합니다. 독신의 은사를 받았다면 독신으로 지내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결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배우자를 위해 무엇을 기도하며, 또한 어떻게 헌신하나요?

우리는 절대로 배우자를 다른 이들과 공개적이거나 사적으로 비교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어디에도 완벽한 부부란 없기에 완벽한 결혼 생활도 없습니다. 배우자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것을 기도하면서 대화를 통해 서로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져 가도록 도와야 합니다. 배우자를 당연하게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부부는 서로를 존중하고 존경해야 합니다. 서로에게 예의를 갖추고 지혜롭게 말해야 합니다. 의견충돌이 있을 때에도 상대방 배우자의 말을 듣고 그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 의견에 대한 반대 관점을 이야기 할 때에도 차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방법으로 표현하려고 애써야 합니다. 부부간의 신뢰는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신뢰가 부족한 결혼관계는 오래 지속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배우자를 하나님이 주신 나의 반쪽이며 돕는 배필로 여기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서로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숙해 가도록 헌신해야 합니다.

 

바울은 믿지 않는 자와 결혼한 성도에게 어떤 지침을 주나요?

바울은 결혼과 관련해 구체적 지침을 말합니다. 첫째, 홀아비들과 과부들은 그냥 지내는 것이 좋지만 도덕적 절제력이 없으면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8-9절). 절제할 수 없어서 죄짓는 것보다는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 둘째, 결혼했다면 이혼하지 말아야 합니다(10-11절). 음행 외의 어떤 이유로도 배우자를 버려선 안 됩니다. 이는 예수님 명령입니다(마 5:31-32). 셋째, 믿지 않는 자와 결혼한 성도는 배우자가 함께 살기를 원하면 헤어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럴 때 배우자를 구원의 길로 이끄는 통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평한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나 배우자가 심한 고통이나 박해를 가한다면 부득불 갈라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심각한 경우에 한정됩니다(12-16절).

 

믿지 않는 배우자의 구원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그리스도인이 당할 수 있는 몹시 어려운 상황 중의 하나는 믿지 않는 배우자와 결혼한 경우입니다. 이런 처지에 있는 많은 이들이 배우자의 구원 문제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몰라 하며 혼란을 겪거나 자신에게는 희망이 없다며 포기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희망은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믿지 않는 배우자를 둔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 팀을 이루어 배우자와 가정을 구원하는 일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성령께서 주시는 지혜와 하나님의 은혜로 배우자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일에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의 말씀이 우리의 생각과 삶의 모든 영역에서 기준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생각대로 쉽게 판단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을 본받아 오래 참으며 사랑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