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경건의 능력을 사모하며 바른 진리에 거하는 성도(딤후 3:1-9)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바울이 말하는 말세의 특징들은 무엇인가요?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울수록 사람들은 점점 악해집니다. 악한 모습 이면에는 '자기 사랑'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계셔야 자리에 '자기 자신, 쾌락, ' 둡니다. 하나님과 멀어진 사람들은 거룩함과 선함, 감사와 절제와도 멀어진 삶을 삽니다. 그들의 모습은 무정하고 사나우며 교만합니다. 문제는 이런 모습이 교회 세상에만 있지 않고 교회 안에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겉으로만 경건한 척하지만, 속에는 성령이 거하시지 않기에 복음과 함께 고난당하는 일에는 관심이 없습니다(1:8).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깝습니다. 성도는 경건의 모양이 아닌 경건의 능력을 지닌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 중심으로 살면서 단련할 경건의 능력은 무엇인가요?

사람의 말과 행동은 사람이 무엇을 믿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내가 하나님 중심으로 산다는 것은 내가 하나님 중심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중심으로 생각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생각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생각과 행하시는 일에 대해서 우리가 있도록 주신것이 바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중심으로 살고자 하는 사람, 하나님의 생각을 알고자 하는 사람,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은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나누기에 힘써야 합니다. 경건의 능력은 하나님의 생각과 의도를 알고 순종하는데 있습니다. 

거짓 교사들이 접근한 대상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바울 당시 거짓 교사들과 오늘날 이단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자신들이 믿는 것을 드러내어 담대히 말하지 못하고, 숨어서 은밀하게 세력을 확장하려 한다는 점입니다. 그들은 희생물이 만한 사람을 찾고 그들에게 접근합니다. 바울 시대에 거짓 교사들은 죄를 짓고 양심이 손상된 여자들에게 몰래 접근해 가르쳤습니다. 그런 여자들은 배우기는 하지만, 결코 진리를 깨닫지 못합니다. 얀네와 얌브레는 유대 전승에서 모세를 대적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이 모세를 통한 하나님의 역사를 저지하지 못했던 것처럼, 거짓 교사들도 아무런 성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마지막 때에 성도는 거짓 가르침에 주의하고, 진리의 지식을 바르게 깨닫고 행함으로써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에 힘써야 합니다. 

최근 나와 주변 사람들에게 은밀히 접근한 이단이 있나요? 그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이단과의 어리석고 무식한 논쟁을 멀리해야 합니다. 어리석고 무식한 논쟁이라는 것은 성경의 진리에서 떠난 거짓에 근거한 내용으로 사람의 생각대로 무의미한 논증을 계속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리석고 무식한 논쟁은 반드시 싸움으로 이어집니다. "죄는 미워하되 죄인은 미워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이단역시 그들이 따는 내용이 잘못되었지 그 사람들은 하나님 품으로 회복되어야 할 긍휼히 여겨야할 대상입니다.  그러나 이단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제대로 배우지 않은 사람이 함부로 이단과 접촉하다가는 그들의 교묘한 속임수에 넘어가기 쉽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스스로 대처하기 보다 교회 목회자에게 알려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단들은 은밀히 접근하기 때문에 자신들과 만남을 다른 사람들이나 목회자에게는 비밀로 할 것을 요구하겠지만 몰래 어둠속에서 만나는 것은 빛이신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읽고 묵상하고 나누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읽을때 주님의 생각과 의도를 있도록 우리의 눈을 열어 주소서. 우리가 깨끗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는 진리의 공동체로 세워져가게 하소서. 우리가 어둠과 거짓이 아닌 빛과 진리 가운데에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