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거짓 교사들의 교만하고 부패한 삶(벧후 2:12-22)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발람의 길을 가는 거짓 교사들은 결국 어떤 운명을 맞이하나요?

왜곡된 영성은 교만한 언행을 동반합니다. 천사들도 하나님에서는 다른 존재에 대한 비판을 삼갔습니다(2:11; 1:9). 하지만 거짓 교사들은 진리에 대한 무지와 왜곡으로 영적 지도자들을 비방했습니다. 이들은 사리 분별 없이 비방의 말을 쏟아 냈기 때문에 '이성 없는 짐승'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12). 믿음이 연약한 지체들을 선동하는 악한 말은 진리가 없습니다. 이들은 주님을 맞이하기에 합당하지 않은 '티와 ' 있는 자들이며, 불의의 삯을 사랑한 '발람의 ' 따르는 자들입니다. 거짓 교사들을 기다리는 운명은 짐승처럼 붙잡혀 도살당하는 것입니다. 교만한 언행과 탐욕과 부패한 삶은 진리의 길을 버린 자들의 특징입니다. 

나는 이단이 유혹할 때도 진리만을 택하는 믿음의 사람인가요?

이단에 빠지게 되는 경우는 대부분 어설프게 성경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 교회에 대한 불만, 안정된 소속감의 부족이 시작점이 되어 이단이 주는 분에 넘치는 환대나 친절에 현혹되어 이단을 사랑이 넘치는 교회로 오해하고 이단에 빠져들어갑니다. 이단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기독교의 기본진리를 바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진리가 우리의 삶에서 실제가 되는 것을 경험해야 합니다. 성경의 진리를 알고 진리 가운데 바로 서서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는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이해하고 적용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우리가 어렸을때 수학시간에 구구단을 외우는 것은 어쩌면 귀찮고 힘든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구구단을 외우지 않고 곱셈을 하는 것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성경의 진리를 배우는 일도 처음에는 지루하고 어려운 일처럼 느껴질 있지만 우리가 말씀을 사모하여 지속적으로 읽고 묵상하고 공부할 성령께서 우리를 진리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베드로가 거짓 교사들을 그토록 경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교묘한 말과 논리로 미혹시키는 거짓 교사들(이단) ' 없는 '처럼 허망하고 '폭풍에 밀려 가는 안개'처럼 헛될 뿐입니다. 베드로는 거짓 선생들을 신랄하게 비판합니다. 유다서를 제외하고 성경의 어느 곳에서도 이처럼 거짓 교사들에 대해 심각하게 정죄한 곳은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그들이 마지막에 겪게 심판에 비하면 이러한 표현조차 부족합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주님을 알지 못했던 것이 차라리 나았을 것이라 만큼 가혹한 심판을 받습니다(20-22). 교회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하고 궤변을 늘어 놓는 이단을 가까이하지 않는 것이 지혜입니다. 성도는 말씀의 빛으로 이단을 분별하고, 진리에 순종하며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자기의 구원을 이루어야 합니다( 2:12). 

이단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공동체에서 서로 도울 일은 무엇인가요?

보잘것없고 많은 우리 인간이 이단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에게는 서로를 세워주는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예수님께서 땅에 오신 것은 아버지와 사랑의 공동체 속으로 우리를 이끌기 위함이었습니다. 교회 공동체는 바로 예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예수님이 아버지 안에 사는 것처럼 교회공동체 안에서 우리도 함께 사는 것입니다. 신실한 하나님의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는 것은 하나님과 가까이 지낼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의 은혜와 주님의 가르침을 사모합니다. 마치 내가 무엇이라도 것처럼, 무엇이라도 아는 것처럼 교만하지 않게 하소서. 이단의 거짓 가르침에서 우리를 지켜주소서. 주님의 몸된 행복한교회 공동체 안에서 우리가 서로를 사랑과 진리로 세워가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