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하나님이 세우신 일꾼, 하나님이 붙이신 동역자(출 31:1-11)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하나님이 브살렐에게 그분의 일을 하도록 주신 것들 무엇인가요?

하나님은 그분의 일을 위해 사람을 임명해 세우십니다. 회막(성막) 건설의 총책임자는  유다 지파 브살렐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지명하여 불러서'(2, 히브리어로는 ' 이름대로 부르고'라는 ) 그에게 '하나님의 영을 채워 주어'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온갖 기술을 갖추게 하십니다. ' 이름대로 부르심' '하나님의 영을 채워주심'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이 특별한 사명을 맡길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결과로 브살렐은 회막 건설의 모든 일을 주관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사람에게 어떤 사명을 주실 이름대로 부르시고, 그분의 영으로 채우시며, 필요한 지혜와 재주를 부어 주십니다. 하나님 백성이 일은 자신의 부족함을 보지 않고 그분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시기 위해 채워 주신 능력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는 가장 먼저 부르심에 순종하여 헌신하는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이것을 유용성이라고 부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아무리 뛰어난 기술이 있다고 한들 하나님의 부르셔도 오지 않고, 명령하셔도 따르지 않고, 사명을 맡겼는데도 헌신하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께 어떻게 쓰임받을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우리는 때때로 우리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우리 자신의 방법대로, 우리 자신의 자원으로 하려고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절대로 그렇게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알려주신 목적대로, 하나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하나님이 공급하신 자원으로만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시기 위해 채워 주신 능력은 이처럼 목적과 방법과 자원에 있어서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능력이 최우선인 것입니다 

회막 건설 지도자인 브살렐을 위해 하나님이 주신 동역자들은 누구인가요?

하나님의 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동역자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브살렐에게 오홀리압을 동역자로 주시고 외에도 '기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지혜를 더하여' 회막을 건설하게 하십니다(6).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기타 동역자들은 함께 힘을 합쳐 회막의 모든 것을 하나님이 명령하신 대로 만들 것입니다(7-11). 하나님이 일을 시키실 때는 동역할 사람도 붙여 주십니다. 모세에게는 아론을 대변자로 주셨습니다. 아말렉과의 전쟁 때는 군사 지도자로 여호수아를, 모세의 기도를 도울 아론과 훌을 주셨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일을 이러한 은혜 주심을 믿고 부르심에 순종해야 합니다. 

부르심에 순종했을 하나님이 내게 주신 동역자들은 누구인가요?    

우리가 예수님을 나의 구주와 주님으로 믿고 구원받았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로 부름받았음을 의미합니다. 말은 모든 믿는 형제자매들과 그리스도의 몸으로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서도 섬기고 섬김받으며 살아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마디로 예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귀한 지체도 없고, 귀한 지체도 없다는 말입니다. 모든 지체들이 하나님의 선하신 뜻대로 부름받아 그리스도의 안에서 지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최고의 조합을 아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과 달라서 우리는 겉으로 보기에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좋은 동역자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사람을 동역자로 붙여주십니다. 결과는 "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임을 고백하게 하시는 것입니다.이러한 하나님의 관점으로 동역자를 보고 귀하게 여길 있기를 원합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를 지으시고 생명을 주신 분이 하나님! 우리에게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기술을 주신 분도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것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쓰임받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붙여주신 동역자들을 귀하게 여기며 하나님께서 부어주실 은혜를 사모하게 하소서.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