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y

천국, 내가 소유할 가장 귀한 보화(마 13:44-58)

Posted by 행복한 말씀묵상팀 on

밭에서 보화를 발견한 사람과 값진 진주를 발견한 사람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성도에게 가장 보화는 천국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얻게 천국 시민권은 무엇과도 비교할 없습니다. 예수님은 사실을 밭에 감춰진 보물과 값진 진주 비유로 설명하십니다. 밭에 감춰진 값진 보화를 발견하고 모든 소유를 팔아 진주를 진주 장수는 우리가 천국 말씀을 듣고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보여 줍니다. 천국은 사람이 가진 모든 것보다 소중합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희생하더라도 반드시 얻어야 합니다. 천국의 소중함을 아는 차원에 머물지 않고 소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국을 '내가 소유하는 ' 중요한 이유는 여부에 따라 영생 혹은 영벌에 처해지기 때문입니다. 

천국의 소중함을 알지만 내가 소유하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천국을 소유할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나라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분과 연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천국을 소유하지 못했다는 말은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여 그분과 연합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지 않고 그분과 연합하지 않는 사람의 최후에 대해서 성경은 반복해서 말합니다. 심판이 있을 뿐입니다. 생명의 근원되시는 주님으로 부터 분리된 상태에 있는 사람에게는 죽음과 심판이 있습니다. 

고향 사람들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받아들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불신은 무서운 죄입니다. 예수님을 가장 믿을 있는 위치에 있던 고향 사람들이 예수님을 배척합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단지 육체의 눈으로 판단합니다. 그들이 가진 선입견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있는 영적 눈을 멀게 했습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단지 ' 목수의 아들'(55)이며, 동네에서 함께 자라 가족을 아는 평범한 청년에 불과 했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메시아이신 예수님이 눈앞에 있음에도 그들은 예수님을 거부합니다. 잘못된 생각은 그들이 걸려 넘어지게 결국 구원의 길을 걷지 못하게 했습니다. 성도는 그릇된 선입견으로 인해 하나님의 역사를 보지 못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바른 믿음 생활을 위해 내가 버릴 선입견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우리는 어렸을때 부터 부모를 비롯한 가족으로 부터, 학교로부터, 사회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웁니다. 그렇게 배운 지식과 생활양식과 도덕과 문화를 가지고 삶을 살아갑니다. 자신이 누구인지의 정체성을 갖습니다.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배웁니다. 그런데 한계는 이렇게 세상에서 우리들이 배운 가치관으로는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에 대해서 온전히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에 대해서 우리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신과 그분의 나라에 대해서 계시해 주실 때만 우리는 있습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계시는 우리가 사는 세상 속으로 들어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을 통해서만 우리는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를 온전히 알고 믿고 나라에 속하여 살아갈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성령의 도우심이 아니로서는 올바로 깨달을 수도 없고 믿을 수도 없습니다. 우리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의지해서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어떤 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수는 있겠지만 우리는 모든 선입견을 내려놓고 성령님께 예수님의 말씀을 깨닫아 믿고 순종할 있게 도와주시기를 겸손히 구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날마다 주님을 아는 지식과 믿음이 새로워지게 하여 주소서. 우리가 가진 선입견과 생각들을 주님의 말씀앞에 내려 놓습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우리를 비춰주셔서 모든 거짓과 왜곡된 생각에서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바로 잡아 주소서. 주님과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기쁘게 살아가기를 사모합니다.

Comments

to leave comment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