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9, 2016 | Sukin Hong

주님의 제자 [행 9:1-9] 홍석인 목사

1 사울은 여전히 주님의 제자들을 위협하면서, 살기를 띠고 있었다. 그는 대제사장에게 가서,

2 다마스쿠스에 있는 여러 회당으로 보내는 편지를 써 달라고 하였다. 그는 그 '도'를 믿는 사람은 남자나 여자나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묶어서, 예루살렘으로 끌고 오려는 것이었다.

3 사울이 길을 가다가, 다마스쿠스 가까이에 이르렀을 때에, 갑자기 하늘에서 환한 빛이 그를 둘러 비추었다.

4 그는 땅에 엎어졌다. 그리고 그는 "사울아, 사울아, 네가 왜 나를 핍박하느냐?" 하는 음성을 들었다.

5 그래서 그가 "주님, 누구십니까?" 하고 물으니,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다.

6 일어나서, 성 안으로 들어가거라. 네가 해야 할 일을 일러 줄 사람이 있을 것이다" 하는 음성이 들려왔다.

7 그와 동행하는 사람들은 소리는 들었으나, 아무도 보이지는 않으므로, 말을 못하고 멍하게 서 있었다.

8 사울은 땅에서 일어나서 눈을 떴으나, 아무것도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의 손을 끌고, 다마스쿠스로 데리고 갔다.

9 그는 사흘 동안 앞을 보지 못하는 상태에서,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았다.

Previous Page

Series Information

사도행전은 말 그대로 사도들의 행적을 다룬 책입니다. 사도라는 말은 “아포스톨레스”로서 그 의미는 “보내심을 받은 자”입니다. 주님의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 사도입니다. 주님의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 어떻게 행했고, 어떻게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았고, 어떻게 성령의 능력으로 사역을 감당했는가를 기록하고 있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사도행전을 “성령행전”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떻게 성령의 인도를 따라 잘 살아갈 수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2024 행복한교회 DFW   |   5517 Denton Hwy, Haltom City, TX US 76148